안녕하세요 조니입니다

최근 진행한 수업들 중에서

일지의 일부분을 포스팅 해볼게요

 

 

 

큐베이스 미디 작편곡 레슨

취미이지만 전문적으로 진지하게

레슨을 받으면서 진지하게 음악쪽으로

진로를 생각 중이신 수강생님!!

 

오늘은 큐베이스로 카피를 하면서

드럼파트에서 스네어 레이어링으로

카피곡의 스네어와 비슷한 톤을 만들어봤습니다

 

각각 다른 스네어를 적당한 비율로 섞어

하나의 스네어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봤고

벨로시티를 사용해서 두 스네어를 블랜딩 했습니다

 

그리고 하이햇 파트에서는

좀 더 강약표현을 여러단계로 꼼꼼하게

벨로시티를 조절해서 찍을 필요가 있을것 같아요

 

피아노 파트의 경우에는

잘 찍고 벨로시티 표현과 서스테인도 좋은데

악보와 다른 부분을 정확히 캐치하지 못해서

너무 많은 부분을 놓친것 같아서

좀 더 보완이 필요해 보인답니다!!

 

다음수업때는 음악분석 피드백과

대중가요에서 장르별로 송폼을 알아보고

베이스 악기론과 미디 시퀀싱에 대해 알아볼게요

로직프로 미디 작편곡 레슨

입시를 준비중인 수강생님!!!

레슨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흡수력과 이해력이 매우 뛰어나답니다

 

오늘은 저번시간 과제중에서

음악을 듣고 분석하는 과제를

너무 잘해오셔서 새로운 곡으로

평상시 즐겨 듣는 장르의 곡을 과제로 드렸어요

 

그리고 로직으로 미디 카피 할때

피아노 파트를 너무 잘 찍어 오셨습니다

앞전에 배웠던 벨로시티, 서스테인, 타이밍

아주 잘 표현해서 시퀀싱 해오셨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봤을때 조금은 아쉬운 부분

곡을 들으면서 표현해줘야할 디테일들을

하나씩 짚어드리면서 같이 수정해보고

피드백을 해드렸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드럼 파트도 시퀀싱 해볼건데

한마디씩 나누고 한파트씩 카피하고

한마디를 다 찍은 다음에는 벨로시티 조절하고

나머지 디테일들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처음부터 꼼꼼하게 작업하도록 해봅시다!!

 

드럼은 벨로시티에 영향을 많이 받는 악기인만큼

여러단계로 꼼꼼하게 조절해서 표현을 해줘야 한답니다

큐베이스 미디 작편곡 레슨

실용음악과를 졸업하고

대학원을 준비하면서

저에게 개인레슨을 받는 수강생님!!

 

오늘은 기본적인 러프믹스를 위해서

각 드럼파트의 일반적인 패닝을 알아보고

Overhead, Room, Bus 등

드럼 전반적인 소스들을 어떻게 사용하고

어떤식의 밸런스를 잡아주는지를 알아봤어요

 

그리고 피아노나 키보드계열 악기처럼

이미지를 넓힐때 사용하는 이펙터를 알아보면서

Mid/Side 개념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믹스라는것은 정말 끝이 없는 공부가 필요하지만

미디로 작편곡을 하는 사람으로써 기본적인것들을

알아둬야하는게 요즘 추세에 맞는것 같아요

 

그렇기에 화려하게 이펙터를 많이 거는것 보다는

내가 의도하는대로 혹은 레퍼런스를 참고 하면서

곡의 밸런스를 조절하고 패닝을 정리해주고

이미지를 넓히거나 좁혀주는것들을 확실히 익히면

아주 탄탄하게 곡의 수준을 끌어 올릴 수 있답니다!!!

 

그리고 미디를 찍을때 건반을 활용하면서

퀀타이즈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않는것 같아

다시 한번 복습해드리면서 실무적으로 어떤식으로

많이 쓰이는지 몇가지를 보여드리면서 알려드렸어요

 

 

✔카카오뷰 맞추 해드립니다 댓글남겨주세요✔

 

조니뮤직

엠알제작/음악제작/작편곡/광고음악/BGM/로고송제작/뮤지컬음악제작 등

pf.kakao.com

 

🎹부산지역 미디,작곡,편곡,큐베이스,로직 개인레슨🎹

 

조경영 고수의 미디/컴퓨터작곡 레슨 서비스, 부산 중구

레슨 커리쿨럼은 아래글을 참고해주시고작곡,편곡,엠알제작,믹싱,마스터링 외주 작업문의는카카오톡으로 문의주세요 ^^ <미디 작편곡 커리큘럼>- 레슨의 목적과 목표 그리고 앞으로의 진행방향

soomgo.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