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 지친하루 (with 곽진언, 김필) MV

앨범 및 곡정보

앨범명 : 2014 월간 윤종신 12월호

발매일 : 2014.12.20

곡명 : 지친 하루

보컬: 윤종신, 김필, 곽진언

작사: 윤종신

작곡: 윤종신, 이근호

편곡: 조정치

 

 

추천이유

제가 정말 많이 듣고

들을때마다 힘을 얻는

가장 최애곡 "지친 하루"입니다

 

이 노래를 처음 들었을때

가장 울컥하며 눈물이 흘렀던 구절이

"부러운 친구의 여유에 질투 하지는마

순서가 조금 다른 것뿐"

여기서 정말 많은 힘을 얻게 되더라구요

자신의 소중한 꿈을 지켜나가는 사람들에게

조급해하지말고 흔들리지말고 시기하지말고

다들 속도가 다를뿐 골인은 똑같다고 위로해주는

정말 힘이 되어주고 공감이 되는 노래입니다

지금 좋아서 선택한 이 길이 과연 옳은 건지 고민하고

이제라도 돌아가야하나 싶어 걱정되지만 그럴때 마다

다시 한 번 힘을 내어 중심을 잡아보자는

윤종신의 깊이 있는 응원이 담긴 노래입니다

 

 

윤종신 - 지친 하루 (뜬금LIVE)

지친하루 뜬금LIVE

윤종신씨가 음악에 집중하면서

유튜브를 통해 월간 윤종신의 곡들을

하나씩 라이브로 만들어서 올리는 컨텐츠인데

 

정말 자연속에서 자신의 노래를 부르고

가족들과 자연스럽게 함께 찍히고 소통하고

그걸 보면서 노래를 듣다보니 자연스레 힐링되네요

 

가사 및 가사해석

거기까지라고

누군가 툭 한마디 던지면

그렇지 하고 포기할 것 같아

잘한 거라 토닥이면

왈칵 눈물이 날 것만 같아

발걸음은 잠시 쉬고 싶은 걸

 

하지만 그럴 수 없어

하나뿐인 걸 지금까지 내 꿈은

오늘 이 기분 때문에

모든 걸 되돌릴 수 없어

비교하지 마 상관하지 마

누가 그게 옳은 길이래

옳은 길 따위는 없는 걸

내가 택한 이곳이 나의

미안해 내 사랑

너의 자랑이 되고 싶은데

지친 내 하루 위로만 바래

날 믿는다 토닥이면

왈칵 눈물이 날 것만 같아

취한 한숨에 걸터앉은 이 밤

 

해낼게 믿어준 대로

하나뿐인 걸 지금까지 내 꿈은

오늘 이 기분 때문에

모든 걸 되돌릴 수 없어

비교하지 마 상관하지 마

누가 그게 옳은 길이래

옳은 길 따위는 없는 걸

내가 좋은 그곳이 나의

부러운 친구의 여유에

질투하지는 마

순서가 조금 다른 것뿐

딱 한 잔만큼의 눈물만

뒤끝 없는 푸념들로

버텨줄래 그 날이 올 때까지

 

믿어준 대로 해왔던 대로

처음 꿈꿨던 대로

오늘 이 기분 때문에

모든 걸 되돌릴 수 없어

비교하지 마 상관하지 마

누가 그게 옳은 길이래

옳은 길 따위는 없는 걸

내가 걷는 이곳이 나의 길

 

옳은 길 따위는 없는 걸

내가 걷는 이곳이 나의


 

 

 

 

<부산지역 미디,작곡,편곡,큐베이스,로직 개인레슨>

 

조경영 고수의 미디/컴퓨터작곡 레슨 서비스, 부산 중구

레슨 커리쿨럼은 아래글을 참고해주시고작곡,편곡,엠알제작,믹싱,마스터링 외주 작업문의는카카오톡으로 문의주세요 ^^ <미디 작편곡 커리큘럼>- 레슨의 목적과 목표 그리고 앞으로의 진행방향

soomgo.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